파킹통장은 주차를 의미하는 ‘parking’과 통장을 합한 용어로 수시입출금식 예금을 의미한다. 즉 차를 잠시 주차하듯 언제든지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통장이다. 파킹통장은 토스, 카카오뱅크와 같이 시중은행보다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인터넷 은행이 생기면서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. 파킹통장은 자유입출금통장과 달리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책정하고 지급한다. 따라 예치 기간이 짧아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다. 예치금액과 기간, 입출금 횟수에 관계없이 약정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. 다만 파킹통장은 최고금리가 적용되는 예치금의 한도가 정해져 있어 수억 원 규모의 거액을 예치하기는 어렵다. 이자를 최대한 얻으려는 자산 많은 고객은 최고금리 적용 한도에 맞게 여러 금융사에 파킹통장을 개설하고 자금을 쪼개 예치하기도 한다. 파킹통장도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적용된다.
[네이버 지식백과] 파킹통장 (매일경제, 매경닷컴)
간단하게 말해서 일반 입출금 통장과 동일하지만, 단 하루를 맡겨도 이자를 준다!
지금당장 만들수 있는 인테넷통장 3대장은???
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
최대보관한도 : 1억
적용금리 : 세전 2.20%
지급방식 : 매월 4째주 금요일 지급
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
최대보관한도 : 3억
적용금리 : 세전 2.30%
지급방식 : 매일 이자를 받을수 있다.
토스뱅크는 토스뱅크 자체적으로 파킹통장이 있습니다.
최대보관한도 : 무제한
적용금리 : 2%
지급방식 : 매일 이자를 받을수 있다.
참고) 혹시 그럴일은 없겠지만, 은행이 망해서 보호를 해줄 수 있는 금액이 있는데 이걸 예금자보호 금액이라고 합니다.
예금자보호금액은 5천만원으로 동일합니다. 5천만원 초과분은 보호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~
갑자기 나도 모르는 증권계좌에 돈이 입금되었다! 예탁금이용료는 뭘까? (0) | 2023.07.31 |
---|